조세호, 20일 비공개 결혼식…'절친' 이동욱 축사→김범수·태양·거미 축가

김세희 기자
입력일 2024-10-16 09:35 수정일 2024-10-16 09:35
인쇄아이콘
전유성 주례, 남창희 사회 
조세호 (사진=A2Z엔터테인먼트)

방송인 조세호가 이달 결혼한다. 

16일 A2Z엔터테인먼트는 "조세호가 오는 20일 오후 6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예비신부와 결혼식을 올린다"며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 일생에 다시없을 소중한 순간이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가장 아끼는 지인들을 모시는 자리로, 주인공 두 사람과 하객분들을 배려해 비공개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날 결혼식 주례는 개그맨 전유성, 사회는 남창희가 맡는다. 축가는 가수 김범수와 태양, 거미가 맡았으며, 축사는 배우 이동욱이 진행할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조세호는 결혼식 다음 날인 21일부터 약 열흘 동안 신혼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라며 "최근 이사를 마친 용산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한편, 2001년 SBS 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조세호는 현재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비롯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조세호 소속사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방송인 조세호 씨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입니다.
조세호 씨가 오는 20일(일요일) 오후 6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예비신부와 결혼식을 올립니다.

조세호 씨의 결혼식 주례는 은사인 전유성 선생님이, 사회는 20년 지기 남창희 씨가 맡아 주셨으며, 축가는 절친 김범수, 태양, 거미 씨가 불러주시기로 했습니다. 오랜 세월 함께하며 우정을 쌓아온 이동욱 씨가 축사를 해주십니다. 조세호 씨는 결혼식 다음 날인 21일부터 약 열흘 동안 신혼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며, 곧바로 최근 이사를 마친 용산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합니다.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 일생에 다시없을 소중한 순간이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가장 아끼는 지인들을 모시는 자리로, 주인공 두 사람과 하객분들을 배려해 비공개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한결같은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주신 기자님들을 위해 별도로 자리를 마련하지 못한 점 송구하게 생각하며, 너른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세호 씨의 결혼에 대한 축하와 응원, 격려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보다 책임감 있는 방송인으로 변함없이 유쾌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조세호 씨와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세희 기자 popparrot@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