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김동언 기자
입력일 2023-09-20 16:18 수정일 2023-09-20 16:18 발행일 2023-09-20 99면
인쇄아이콘
오는 22일까지 참여자 모집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및 취미 기반 활동 지원
동구청
광주광역시 동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동구는 아파트 입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동구는 지원사업에 참여할 입주민 공동체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구도심 아파트 개발, 공동주택 중심의 주거공급 진행 등 변화하는 주거 형태에 발맞춰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한 행복 아파트공동체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지원 내용은 취미 기반 아파트공동체 활동 지원,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캠페인 추진 등이다.

동구는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커뮤니티 매니저를 매칭하고 활동 점검 및 컨설팅, 홍보물 제작·배포 등 사업의 모든 과정을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동구 관내 아파트에 거주 중인 입주민 5인 이상 공동체로 기한내에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마을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아파트 특성에 맞는 주민 중심의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아파트 입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동언 기자 kde320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