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청년 개발자 키우는 '비욘드 소프트웨어캠프' 교육생 모집

도수화 기자
입력일 2023-09-11 11:08 수정일 2023-09-11 13:31 발행일 2023-09-12 6면
인쇄아이콘
고용노동부 주관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 운영사로 선정
청년 개발자 특화형 부트캠프 런칭…교육비 전액 무상
이미지_한화시스템 BEYOND SW캠프 출범
한화시스템 ICT 부문이 청년 개발자를 양성하는 ‘한화시스템 비욘드 소프트웨어캠프’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청년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한화시스템 비욘드 소프트웨어(BEYOND SW) 캠프’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에듀테크 플랫폼 △클라우드 △모바일 환경 및 네트워크 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한화시스템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업으로 선정돼 이번 교육과정을 시행하게 됐다. 백엔드(서버 개발) 개발자, 소프트웨어를 개발·운용하는 데브옵스엔지니어 등 현장 맞춤형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특화했다.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은 첨단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실무형 청년인재를 육성하는 직업훈련 과정으로, 디지털 선도기업이 커리큘럼을 직접 설계·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화시스템은 비욘드 소프트웨어 캠프 교육생을 모집하고 이달 말부터 스마트웹과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실무교육을 발족, 올해 말까지 5회에 걸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차별 정원은 30명이며, 연간 15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고용부가 발급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미취업 청년이다. 6개월 과정의 교육비는 전액 무상 지원한다.

성백선 한화시스템 제조서비스사업부장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은 물론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