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성동구 "음식점 사장님, 맛집 등록하세요"

김충수 명예기자
입력일 2023-01-05 14:17 수정일 2023-01-05 14:19 발행일 2023-01-06 13면
인쇄아이콘
구청 홈피 성동여행 지도플랫폼… 소상공인 정보등록 기능 추가
사진1
성동여행 지도플랫폼.(사진제공=성동구)

성동구가 성동여행 지도플랫폼을 통해 관내음식점 카페 등 상점 정보를 등록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성동여행지도 플랫폼은 기관 주도로 여행정보 위주로 제작되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가게홍보나 안내를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지도서비스에서 소외되었다. 이를 해결하고자 성동구는 소상공인들이 직접 홈페이지를 상가정보를 등록하고 온라인 지도로 서비스할 수 있는 성동 형 여행정보 통합관리체계를 자체 개발하여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서비스는 관내 소재하고 있는 음식점이나 상점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성동구청 홈페이지에 우리 동네 맛집 멋집 메뉴를 통해 온라인 등록신청을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성동구와 구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여행 데이터를 만들어갈 수 있는 양방향 통합관리체계를 자체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성동구민만의 특화된 여행정보 구축확대 및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동여행지도 플랫폼은 성동구에서 자체개발하여 주민들에게 개방하였으며 성동구청 홈페이지는 물론 모바일로도 이용가능하며 QR코드로 지도서비스를 접촉할 수 있다.

성동여행지도는 30개영역의 카테고리에 300여 곳 여행정보가 탑재되어 성수 낭만산책길, 블루클린 등 테마여행은 물론 뚝섬역과 성수역, 서울숲 등 성수동여행지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김충수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