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소외이웃에 김장김치로 마음 전해요

정철균 명예기자
입력일 2022-12-08 13:55 수정일 2022-12-08 13:56 발행일 2022-12-09 13면
인쇄아이콘
김자1

동구 고덕1동은 최근‘온(溫)동네 김장 나눔’행사를 가져 훈훈함을 더했다.

고덕1동의 ‘온(溫)동네 나눔사업’은 이웃들의 기부와 자원봉사로 이어져 오고 있는 소문난 기부사업으로 주민이 주민을 돕는 공동체적 자족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고덕1동 직능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마련된 나눔행사에서는 직능단체장들과 고덕하나로마트 임직원 등이 참여해 저소득 230가구에 전달할 특별한 김치 꾸러미가 완성되었다.

이번 나눔을 위해 고덕하나로마트 고덕점과 이화자님이 김장김치를 후원하였고, 제주드림포크에서 보쌈용 돼지고기 250kg, 카페제이의 수제커피 기부까지 나눔에 나눔을 더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었다.특별히 관내 소재 고일어린이집 아이들이 아름다운 나눔의 현장에 함께 했고, 봉사에 참여한‘똑똑살피미 봉사단’이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 가정 등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김치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박성택 고덕하나로마트 고덕점장은 “지역 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현례 고덕1동장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나눔 행사에 적극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촘촘하고 세심하게 살피며 나눔문화가 지역 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철균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