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역사·문화·전통 다 있다… 파주 관광명소로 부르릉~

최성일 명예기자
입력일 2022-08-11 13:57 수정일 2022-08-11 13:58 발행일 2022-08-12 13면
인쇄아이콘
<시니어 탐방> 파주시티투어
파주 장단콩 웰빙마루
파주 장단콩 웰빙마루.

홍대역에서 파주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오두산 통일전망대, 헤이리예술마을, 프로방스와 맛고을, 파주 장단콩 웰빙마루투어를 진행했다.

평화통일관광지인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자유로 변에 위치해 있으며, 북한 땅이 한눈에 보이는 곳으로 남북분단의 현장을 직접 보면서 북한주민들의 생활상을 느낄 수 있는 통일의 염원을 담은 현장체험 통일교육장이다.

이어 문화와 예술이 소통하는 마을, 창작과 전시, 공연, 축제와 교육이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예술인들의 꿈의 마을 헤이리예술마을로 이동했다.

이곳은 예술인들의 작업실, 갤러리, 박물관 등이 있으며 연중 축제와 다양한 행사로 즐길 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곳이다.

젊은이들과 관광객들이 제일 많이 모이는 프로방스와 파주 맛고을은 예술과 문화가 공존하는 골목길 풍경과 눈에 띄는 이색적 조형물을 감상하는 인기코스이며 세계 여러 나라의 작품을 감상하며 남프랑스의 정취가 담겨있는 감성문화마을로 인기 있는 곳이다.

마지막 코스로 2021년에 넓은 대지에 1400여개의 장독들이 전시된 항아리 마당을 차지하고, 장담그기 체험인 ‘장독 분양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로 눈길을 끄는 명소, 파주장단콩 웰빙마루를 방문했다.

파주시티투어는 화요일부터 요일별로 마장호수출렁다리, 파주DMZ평화관광, 감악산출렁다리 등 다양한 코스를 둘러보며 즐길 수 있다.

최성일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