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도봉구청장 "어르신 복지 팔 걷겠다"

정운일 명예기자
입력일 2022-07-28 14:52 수정일 2022-07-28 14:54 발행일 2022-07-29 13면
인쇄아이콘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 오언석 구청장과의 대화
도봉구 지회 구청장님과  대화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가 지난 26일 도봉구지회 강당에서 오언석 구청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한노인회)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는 지난 26일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 강당에서 오언석 구청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도봉구청장을 비롯, 심형섭 도봉구지회장, 도봉구지회 이사 16명(경로당 회장 겸임) 노인대학장, 감사, 배석자 9명 등이 참석했다.

사회자의 개회선언에 이어 국민의례, 호국영령 및 작고 어르신에 대한 묵념, 심형섭 지회장 환영사, 오언석 구청장 인사,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심형섭 지회장은 “136개 경로당 7000여 명의 회원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환영하며 구청장님의 추진하는 정책을 지지하고 응원하며 협조하겠다”고 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제일 먼저 찾아와 인사드리고 싶었지만 업무인수인계, 업무 파악과 주민 대화 등으로 늦게 찾아뵙게 되어 송구스럽다”며“어르신 한 명 돌아가시면 도서관 하나가 사라진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어르신들의 연륜과 경륜의 가르침을 받들어 열심히 성심성의를 다해 모시겠다”말했다.

도봉구지회는 건의 사항으로 136개 경로당에 지회비 월 4만원 지원요청, 경로당 중식 도우미 노노케어 등 어르신 일자리 확대 요청, 경로당 운영비 증액 요청, 경로당 감염관리책임자 활동 수당 개인 계좌로 이체 등을 건의했다.

구청장은 건의 사항에 대하여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부족한 재원은 추경을 편성해서 적극 돕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정운일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