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대관령 숲길 5Km 코스 걸으며 고산지역 생태계 만끽

최성일 명예기자
입력일 2022-07-28 14:50 수정일 2022-07-28 14:52 발행일 2022-07-29 13면
인쇄아이콘
<시니어 탐방> 대관령 소나무 숲길
숲길
'강원 명산 걷기행사'에 참가해 대관령 소나무 숲길을 트레킹 중인 참가자들의 모습.

우리 일행은 강원도 관광재단소속 ‘강원 명산10 ECO HIKING IN 평창’에서 제공하는 45인승 버스를 타고 서울고속터미널을 출발해서 강원도 대관령 입구에 도착했다.

친환경 추천 여행지에 선정된 대관령 소나무 숲길은 금강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는 힐링코스로 산림청에서 국가숲길로 지정하였으며, 진부면 체육관 주차장에 도착해서 강원 명산 걷기행사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한국등산 트레킹 국가 숲길 중 하나인 대관령 소나무 숲길이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관광 기관 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추천 여행지에 선정되었다.

우리 걷기단체 회원 일행 40명은 대관령 국가 소나무 숲길 입구에 도착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걸으면서 꽃길과 자작나무 숲길을 지나서 숲속에 피어있는 산머루, 산수국, 페튜니아와 섬바디라고 불리는 아름답고 희귀한 꽃과 식물들을 바라보며 5㎞ 단축코스를 걸으며 즐거운 여행으로 하루를 보냈다.

일행들은 국가 대관령 숲길 걷기를 하며 그 안에 100년 된 소나무를 바라보고 높은 하늘과 피톤치드가 나오고 향기 가득한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걸으면서 힐링을 했다.

걷기에 참여한 김남숙 회원은 “대관령 소나무숲길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면서 우리들의 마음속에 자연에 대한 아름다운 사랑을 전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소나무숲길을 걸으며 우리에게 주는 혜택에 감사하며 건강과 긍정적인 사고와 고산지역 생태계가 우리에게 주는 삶의 여유와 활력소를 찾는 여행을 했다.

최성일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