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치매 궁금증… '영등포구치매안심센터' 검색하세요

이원옥 명예기자
입력일 2022-06-30 14:40 수정일 2022-06-30 14:42 발행일 2022-07-01 13면
인쇄아이콘
영등포구,치매의 모든것 유튜브라이브교육

서울 영등포구가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치매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모두안심’을 운영한다.

치매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노인 인구의 증가와 함께 환자 수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불과 몇 년 후면 환자수가 1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기도 한다.

영등포구의 경우에도 2021년 치매 유병률 이 9.71%에 이르는 등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유병률:어떤 시점에 일정한 지역에서 나타나는 그 지역 인구에 대한 환자 수의 비율).

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적절한 안내를 통해 치매를 예방 및 극복,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방송을 마련했다.

방송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소개, 약물복용 및 치매 질환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의 강의와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진행된다.

6~8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6월 29일 ‘노인장기요양보험 바로 알기’를 주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등포남부지사 정미영 팀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7월 27일 ‘약물복용 바로 알기’ 서울시 약사회 오윤경 약사의 강의에 이어 8월 31일 ‘치매 질환 바로 알기’에 대한 영등포구치매안심센터 정산 센터장(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신경과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유튜브 홈페이지 ‘영등포구치매안심센터’ 검색 후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전화나 QR코드를 통한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바로 시청이 가능한 URL 안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강의가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효과적인 관리가 이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원옥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