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마장축산물시장진흥조합과 경로당 어르신 이웃사랑 나눔 협약

김충수 명예기자
입력일 2022-02-24 15:27 수정일 2022-02-24 15:28 발행일 2022-02-25 13면
인쇄아이콘
협약 사진

서울 성동구 마장동에 위치한 마장축산물시장 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은 지난 19일 마장동주민센터에서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마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장동주민센터와 함께 경로당어르신과 이웃사랑 나눔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장축산물시장 상점가, 마장동 주민센터가 상호 협력을 통해 경로당어르신 이웃사랑 나눔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되었다.

최근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하면서 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상점가 하나하나 경로당어르신과 이웃사랑 나눔에 참여하여 주민들과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원함으로써 지역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에 마장축산물시장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은 경로당어르신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고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구 어르신 발굴 및 지원서비스와 연계하기로 했다.

마장동주민센터는 협력사업과 모범사례 추진 관리로 각 기관별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박재홍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득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로당 어르신과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 어르신과 이웃을 도우며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평선 마장동장은 “어려운 어르신들과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약에 참여해준 마장축산물시장진흥조합 관계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충수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