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 동작구지회 노인의 날 기념 워크숍 개최

이기호 명예기자
입력일 2021-11-04 14:45 수정일 2021-11-04 14:46 발행일 2021-11-05 13면
인쇄아이콘
동작구지회

대한노인회 동작구지회는 지난달 18~20일까지 동작구 노인회관 대강당에서 140개 경로당 회장과 임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노인의 날을 맞아 6개 조로 나눠 진행한 이번 행사는 노인복지의 새로운 경향을 공유하고 노인복지의 발전 방향과 경로당 활성화 방안을 토론을 통해 회원들의 사기를 높이고자 함에 목적이 있었다.

직무교육은 임춘식 강사의 ‘노인전성시대’-고령사회 위기를 건강한 노후와 사회 참여자로서의 전문성 강화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조경훈 강사의 ‘어르신 역할’- 경로당 활성방안을 위한 회원들의 역할수행을 위한 지식 함양, 박상태 강사의 ‘고혈압 한방관리’, 웃음치료(강사 최덕순). 마술(강사 공세택). 건강체조 (강사 박희영)에 대해 강의했다.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한 이번 워크숍 참석자들은 직무교육, 마술, 웃음치료, 건강체조 강의 등 매우 유익했으며, 경로당 운영과 회원들의 건강한 화합과 소속감 증대로 동작구지회의 위상정립 및 역량강화가 대된다.

고덕진 지회장은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의 삶에 많은 영향을 받아 왔지만 동작구 경로당 회원들은 정부 정책을 잘 지켜주어 감사하다”며 “6개조로 나누어 워크숍을 하게 됨을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회장님들 건강에 더욱 유념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호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