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물질 ‘톨레스’,면역력 증진 대안으로 떠올라

강창동 기자
입력일 2020-03-11 17:48 수정일 2020-03-11 17:48 발행일 2020-03-11 99면
인쇄아이콘
‘톨레스’ 면역력 증진 대안으로 떠올라
사본 -[사진1] 톨레스 (1)

코로나19 사태로 개인 면역력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다. 면역력 증진이 개인 위생 관리만큼 중요해지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산화질소가 또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30년 동안 심혈관 시스템에서 산화질소의 역할에 대해 연구한 노벨상 수상자 이그나로 박사에 따르면 생명의 분자라고 불리는 산화질소는 순환계, 면역계, 신경계 등의 기능을 촉진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체내 산화질소 생성물질을 개발한 큐어랩의 최용학 대표는 “이그나로 박사에 따르면 산화질소는 약물 형태로 복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산화질소를 촉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고 말했다. 그는 “큐어랩은 체내 산화질소를 생성케 하는 특허물질인 톨레스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군과 미국 FDA승인 화장품 등 우수한 제품군을 보유한 회사”라며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을 높이길 원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톨레스가 좋은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히 산화질소는 간, 신장, 위, 뇌 등 인체의 모든 기관의 신호 전달을 활성화하며 각 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숙면을 돕는다고 알려져있다. 때문에 우리 몸의 면역계가 감염성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주며 심지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기도 한다.

큐어랩은 의료기기 제조 벤처기업인 ‘쎄이엠’과 함께 14년의 공동연구 끝에 톨레스 개발에 성공했다. 5가지 천연 광물 파우더로 이뤄진 톨레스는 5~20 ㎛ (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의 톨레스 파장의 방사로 체내 산화질소를 생성을 유도하며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영향을 준다.

톨레스를 이용해 만들어진 ‘큐어베드’, ‘톨레스메디팩’, ‘톨레스큐어벨트’, ‘톨레스베개’, ‘톨레스 액세서리’ 등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게 우리 몸에 산화질소를 생성시킬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강창동 기자 cdkang1988@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