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홈씨씨인테리어, 창호 '로이유리'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 연장

전혜인 기자
입력일 2019-11-14 10:10 수정일 2019-11-14 14:16 발행일 2019-11-15 6면
인쇄아이콘
2. 로이유리가 적용된 KCC 창호
로이유리가 적용된 KCC 창호. (사진제공=KCC)

KCC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가 창호교체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로이(Low-E)유리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 기간을 오는 30일까지 연장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CC는 지난 9월 16일부터 두 달 간 전국 홈씨씨인테리어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신청을 통해 창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유리창을 에너지 절약형 유리인 로이유리로 무상 업그레이드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KB국민카드로 결제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해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는 데다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단열 효과가 좋은 로이유리 적용 창호로 교체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홈씨씨인테리어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행사 기간을 오는 30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조기 종료 될 예정이다.

로이유리는 유리 표면에 은 금속층을 코팅해 단열 효과를 최대한 높여, 복층 유리 기준 일반 유리에 비해 약 45% 향상된 단열 성능을 보여준다.

일반 유리창은 대부분 복층 유리로, 유리 두 장 사이에 빈 공간을 둬 대류·전도·복사 세 가지 열 전달 경로 중 대류와 전도를 차단해 열의 이동을 막는다. 하지만 유리를 최대한 두껍게 하거나 빈 공간을 진공으로 만들더라도 복사에 의해 열이 전달되는 것은 피할 수 없다.

로이유리는 이러한 복사열을 차단하기 위해 고안돼, 창을 통해 들어오는 가시광선은 대부분 안으로 투과시켜 실내를 밝게 유지하면서도 적외선 영역의 복사선은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로이유리를 적용하면 겨울에는 안에서 발생한 난방열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고, 여름에는 바깥의 열기를 차단하는 등 단열 효과가 커 냉·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KCC 관계자는 “단열 효과가 우수한 로이유리 무상 업그레이드에 더해 KB국민카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까지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에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며 “더욱 많은 고객 분들이 자사 창호의 뛰어난 단열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혜인 기자 hy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