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 반려동물 브랜드 ‘리카리카’에 투자

강창동 기자
입력일 2019-10-07 10:31 수정일 2019-10-07 10:31 발행일 2019-10-07 99면
인쇄아이콘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 반려동물 브랜드 ‘리카리카’에 투자
대표 3인 사진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 황희원 오브젝티브 대표, 배상승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왼쪽부터)가 7일 투자계약후 포즈를 취했다.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가 반려동물을 위한 패션,리빙용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자체 디자인 브랜드로 급성장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인 ㈜오브젝티보에 초기투자 단계인 시드(seed)투자를 했다고 7일 밝혔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펫 관련 마켓이 급성장하고 있는데다 오브젝티보의 ‘리카리카’는 독보적인 패션과 스타일, 가파른 상승세 등이 돋보이는 브랜드임을 높이 평가해 투자케 되었다”고 밝혔다.

펫 브랜드 ‘리카리카’는 자체 제작 시스템을 구축해 패턴부터 봉제까지 100여개에 달하는 상품종류를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 리카리카는 공식 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롯데백화점 강남점 등 30여곳의 유명 온·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되어 있다.

황희원 오브젝티보 대표는 “리카리카 이름에 사용한 ‘리카(lika)’는 스웨덴어로 ‘동등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람과 반려견이 동등하게 즐길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겠다는 브랜드의 다짐을 표현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제품 기획 개발을 고도화하고 반려동물산업 관련 자체 빅데이터를 구축하면서 신제품 출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코스닥 상장사로 운용자산 8000억원을 돌파한 벤처캐피탈인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로 편입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엑셀러레이터로 업력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초기투자를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투자기업의 코칭과 멘토링, 사업모델에 맞는 압축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인공지능(AI)·헬스케어·푸드테크·O2O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링플랫폼, 헬스체인어스, 시그마체인 등 28개사에 투자하고 있다.

강창동 기자 cdkang1988@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