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면, 제3회 주민자치회 학습발표회 개최

강철수 기자
입력일 2017-12-04 16:03 수정일 2017-12-04 16:03 발행일 2017-12-04 99면
인쇄아이콘
사물놀이·어르신 시 낭송 등 주민 화합 장 마련
서면 제3회 주민자치회 학습발표회 개최
서면 제3회 주민자치회 학습발표회 현장 장면

충남 서천군 서면 주민자치회(회장 김진규)는 2일 서면에 위치한 서울시 서천연수원 대강당에서 ‘서면 주민자치회 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발표회는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서천군 읍·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함께해 더욱 큰 의미를 가졌다.

이날 주요 행사는 서면 주민자치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성과들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발표회와 서예, 목공예, 가죽공예 등 학습자들의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었다.

발표회는 개회식, 주민자치회 현황 보고에 이어 사물놀이, 스포츠댄스, 색소폰 연주, 통기타 연주, 문해교실, 어르신 시 낭송, 합창, 창극, 에어로빅, 난타 등 회원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어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환호의 박수를 받았다.

서면 주민자치회의 1년 성과를 알리기 위해 추진된 이번 학습발표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자치 프로그램과 더불어 관내 3개 학교 학생들의 방과 후 프로그램 및 서천군 평생학습센터의 별별학교까지 각계각층이 모두 참여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나누었다.

자치회 김진규 회장은 “이번 발표회는 지역주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주민 참여와 화합을 이끌어내는 진정한 주민자치센터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강철수 기자 knews102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