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수, 2017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

강철수 기자
입력일 2017-12-01 14:38 수정일 2017-12-01 14:38 발행일 2017-12-01 99면
인쇄아이콘
대내적 ‘청렴’과 ‘긍정’ · 대외적 ‘소통’과 ‘섬김’ 높은 평가 받아
노박래 서천군수,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 기념 사진

노박래 충남 서천군수가 지난달 30일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7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2017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안전, 행정 등 각 분야별 충청지역을 빛낸 공로자를 선정해 격려하고 있다.

이번 풀뿌리자치대상은 도내 시·군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 등 각 부문에서 지역을 빛낸 인물을 대상으로 각계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맞춤형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대내적으로 ‘청렴’과 ‘긍정’을 견지하면서 대외적으로는 군민들에 대한 ‘소통’과 ‘섬김’을 군정 기본 철학으로 정하고 ‘행복한 군민 희망찬 서천’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CCTV관제센터 운영 및 통합 재난대응 시스템 도입 △제26회 충남도민 생활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제28회 한산모시문화제 성공개최 △전국태권도 페스티벌 개최 등 큰 성과를 통해 도시성장기반을 튼튼히 다지는 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또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정부예산의 적극적인 확보 노력과 역대 최대의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 등 인프라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가 되는데 최선을 다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노박래 군수는 수상 소감에서 “풀뿌리자치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첫 마음 변함없이 군민을 효성으로 모시면서 소통과 화합하는 군정으로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서천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서천=강철수 기자 knews102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