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 및 일상 복귀 빠르고 흉터 부담 최소화한 광대축소술 주목

최은석 기자
입력일 2017-08-09 11:30 수정일 2017-08-09 11:30 발행일 2017-08-10 99면
인쇄아이콘
2번 원고_허원장님
허정우 대표원장

광대는 코와 함께 얼굴 입체감을 살려주는 부위로 호감형 인상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갸름한 라인과 적당한 볼륨의 광대는 예쁜 얼굴을 만든다. 다만 지나치게 튀어 나오거나 옆으로 퍼져 있을 경우 자칫 촌스러운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따라서 광대축소술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수요층이 많다.

광대는 부위에 따라 옆광대, 앞광대, 45도광대 등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옆광대가 넓을 경우 얼굴이 커 보일 뿐 아니라 펑퍼짐해 보여 세련된 인상을 심어주지 못한다. 앞광대는 적당한 볼륨을 갖추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이는데 도움을 준다. 반면 과하게 발달했을 경우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는 45도광대 또한 마찬가지다.

이러한 광대를 개선하고 동안 및 호감형 인상으로 거듭나려 하지만 광대축소술 등을 받길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바쁜 스케줄에 쫓겨 수술 스케줄을 잡지 못하는 경우, 볼처짐 또는 볼유합 등의 부작용을 걱정하는 경우가 대표적인 사례다.

최근에는 이러한 우려를 개선한 신개념 광대축소술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수술 시간을 단축한 채 볼처짐 걱정 없이 작고 갸름한 동안으로 거듭나게 하는 3D광대축소술이 바로 그 것이다.

3D광대축소술이란 3D-CT를 이용, 얼굴뼈와 근육, 신경 등을 면밀하게 파악 후 이상적인 광대 라인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면, 측면 모습을 모두 교정할 수 있는 수술법으로 부드러운 얼굴 라인은 물론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나타낸다.

3D광대축소술은 최소 절개로 이루어져 시술 받는 이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먼저 귀 앞 피부를 최소 절개하여 절단기구를 이용해 옆광대의 가로폭을 줄여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준다. 이어 구내 절개를 통해 앞쪽광대 뼈를 절제한 뒤 남은 공간을 상하좌우로 밀어 넣고 고정하게 된다.

덕분에 옆광대 크기는 줄이고 앞광대 볼륨은 살려주어 작고 입체적인 얼굴라인 구현이 가능하다. 미세절개와 완전한 고정으로 볼처짐 및 불유합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했다. 수술 시간은 약 1시간으로 최소 1주 후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도 빠르다.

루비성형외과 허정우 대표원장은 "3D광대축소술은 최소 절개로 좁은 박리에 의해 진행하기 때문에 볼처짐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철저한 무균 소독 시스템으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1:1 책임 전담 마취 시스템으로 안정적이고 후유증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최은석 기자 kd949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