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현직자 직무인터뷰' 서비스 실시

이운재 기자
입력일 2015-08-31 12:36 수정일 2015-08-31 12:42 발행일 2015-08-31 99면
인쇄아이콘
잡코리아인터뷰콘텐츠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현직자 직무인터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사진=잡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 직무 인터뷰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잡코리아는 31일 취업준비생들에게 직무별 업무 특징·필요역량·취업노하우 등의 현실적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200여명의 실무 종사 직장인(현직자)을 직접 인터뷰한 직무 인터뷰 코너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인터뷰 대상은 입사 5년차 안팎의 직장인들로 △직무별 주요 업무 △신입사원에게 요구하는 역량 △취업준비 방법 △경력관리 팁 △현업에서의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업무 분야별로는 △인사HR △기획 △재무회계 △영업 등의 기본직무를 포함해 △디자인 △R&D, 설계, 건축 △공무원 △CEO △기타 이색직업 등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변지성 잡코리아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직무 인터뷰를 통해 대학생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은 개인의 경험이 지원하는 직무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가늠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90% 이상이 올해 취재한 자료로 직장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취업활동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하반기 채용부터 삼성그룹이 직무적합성평가에 에세이 전형을 도입하는 등 앞으로 취업에 있어 직무역량이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운재 기자 news4u@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