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자기주도 진로-학습 코칭’ 심화 연수 실시

조재호 기자
입력일 2024-09-27 13:06 수정일 2024-09-27 13:06 발행일 2024-09-27 99면
인쇄아이콘
코칭실습 ·현장 적용 사례 공유 및 학생 맞춤형 상담 지원 논의
자기주도진로학습코칭_연수
27일 나주빛가람호텔에서 ‘자기주도 진로-학습 코칭’ 역량 강화 심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전남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7~28일 나주빛가람호텔에서 진로전담교사 38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진로-학습 코칭’ 역량 강화 심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중심의 진로 교육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진로-학습 코칭에 필요한 이론·실습을 통해, 진로전담교사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주 내용은 △ 자기주도 진로-학습의 4가지 코칭기술과 실습 △ 코칭 대화 모델의 이해와 실습 △ 코칭 실행 환경 구축 방법과 현장 적용 △ 현장 적용 사례 공유 등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자기주도 진로-학습 코칭으로 자신감을 갖게 된 학생들의 사례를 들으면서, 진로-학습 코칭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다. 앞으로 학생 중심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성을 갖고, 진로-학습을 계획·실행해 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생 맞춤형 코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원 연수지원을 통해 진로전담교사의 코칭 역량강화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전남= 조재호 기자 samdady@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