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시각장애인 IT교육장 구축…시각장애인연합회 감사패 표창

김동언 기자
입력일 2023-10-23 15:27 수정일 2023-10-23 15:27 발행일 2023-10-23 99면
인쇄아이콘
한전KDN 시각장애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 표창받아
신수행 한전KDN ESG경영처장이 시각장애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고 있다. 한전KDN 제공

한전KDN이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정보접근성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광주 시각장애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3일 한전KDN에 따르면 지난 19일 광주 시각장애인연합회는 ‘제44회 세계 흰 지팡이의 날 기념’ 행사를 열고 ‘KDN IT ON’을 구축한 한전KDN에게 감사패 표창했다.

‘KDN IT ON’은 점자 정보기기, 센스리더 등 시각장애인 맞춤형 정보화기기를 설치한 IT교육장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능동적인 정보습득을 통한 시각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한다.

지난 2022년 목포에 위치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에 1호 구축을 시작으로 올해는 광주광역시 시각장애인연합회에 2호를 구축했다. 또한 향후 전국으로 KDN IT ON 기증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광역시 시각장애인연합회 관계자는 “한전KDN의 지원으로 회원들의 IT 교육환경이 좋아져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면서 “저시력(약시) 교육생들에게 필요했던 크고 넓은 모니터와 최신 운영체제를 탑재한 PC 속도 개선으로 교육효과가 개선됐고 전자칠판과 복합기의 활용으로 강사와 교육생들의 PC 부속장비 활용의 범위를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사회적 활동이 보장되고 차별받지 않는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길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의 삶에 직간접으로 기여하는 에너지 ICT공기업으로서 업(業)과 연계한 사회공헌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중요한 역할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나주=김동언 기자 kde320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