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 한가위 맞이 특별 이벤트 운영

정원 기자
입력일 2023-09-25 15:40 수정일 2023-09-26 10:43 발행일 2023-09-27 17면
인쇄아이콘
추석, 여러분들의 제2의 고향 쉴랑게
1.순천만국가정원에 황화코스모스가 활짝 피었다
순천만국가정원에 황화코스모스가 활짝 피었다(사진제공=순천시)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한가위를 맞아 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를 방문하는 숙박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쉴랑게, 여기 어때’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쉴랑게 레스토랑에서는 숙박객들에게 푸짐한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도록 잡채, 나물, 꼬막전, 오색송편, 약과 등 추석 특별메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전통놀이를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도록 N행시 이벤트, 제기차기, 윷놀이, 병뚜껑 컬링 등 숙박객들 간 챌린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 숙박객들은 평소 접해보지 않았던 놀이에 참여하고, 부모세대에게는 추억을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명절 분위기와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가위를 테마로 구성된 샌드아트, 국악, 강강술래, 밴드 공연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따라 쉴랑게의 가을밤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쉴랑게 원형광장 주변에는 대형 보름달과 토끼 조형물을 설치해 낭만적인 추석 분위기를 조성하고, 9월 한정으로 운영 중인 ‘찍으랑게(사진인화 서비스)’는 토끼 머리띠, 차례음식 일러스트 등 이색소품을 추가해 운영할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이해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아름다운 정원과 쉴랑게에서 편안한 연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억만송이 국화’로 정원을 물들인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가을밤 정원 힐링 콘서트와 각종 문화행사 프로그램으로 추석 연휴 관람객 및 귀성객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순천=정원 기자 weeoney@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