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100] '고단저칼'… 기름기 쏙 빼니 가뿐하네

박자연 기자
입력일 2023-04-21 07:00 수정일 2023-04-21 07:00 발행일 2023-04-21 12면
인쇄아이콘
[이번 주말 뭐 먹지] 건강한 다이어트 돕는 레시피
23042013
(사진출처=게티이미지)
빠른 봄에 이어 한낮에는 벌써 여름인가 싶을 정도로 계절이 빨리 바뀌고 있다.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제대로 된 여름 바캉스를 즐길 수 있게 됐지만, 장기화된 집콕 생활로 체중이 증가한 ‘확찐자’들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실패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은 물론 균형 잡힌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칼로리는 낮지만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는 없을까? 
‘이번 주말 뭐 먹지?’에서는 올 여름 다이어트 성공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레시피를 소개 한다. 애호박을 돌돌 말아 담백한 다이어트식 ‘닭가슴살 애호박 그라탕’부터 오이와 달걀로 만든 저칼로리 브런치 ‘오이 토스트’, 따끈하면서도 든든한 ‘토마토 닭가슴살 야채수프’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 애호박을 돌돌 말아 담백한 다이어트식 ‘닭가슴살 애호박 그라탕’
[사진자료] 닭가슴살 애호박 그라탕
‘닭가슴살 애호박 그라탕’ (사진=아워홈)

★재료: 닭가슴살 2팩, 애호박 1개, 표고버섯 2개, 양파 1개, 모차렐라치즈 100g, 토마토소스 4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후추, 소금

★만드는 법

① 애호박은 필러를 이용해 세로로 얇게 썰어 소금, 후추 적당량을 뿌려 잠시 둔다.

 양파와 표고버섯은 잘게 다진다.

 닭가슴살은 결대로 쭉쭉 찢어 준비한다.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 2큰술을 두르고 썰어 놓은 양파를 넣어 중불에서 볶는다.

 양파가 투명하고 노릇하게 익으면 토마토소스 4큰술을 넣고 1~2분 정도 볶는다.

 볶은 재료들은 그라탕 용기에 담는다.

 애호박 위에 찢어 놓은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적당량 올린 후 돌돌 말아준다.

 그라탕 용기에 담아 놓은 소스 위로 돌돌 말아 준비한 애호박을 올려주고 토마토소스 1큰술을 맨 위에 한 번 더 바른다.

 준비된 애호박롤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전체가 덮이도록 듬뿍 올려준다.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 180℃에서 10~15분 정도 애호박이 익을 때까지 구우면 맛있는 저칼로리 ‘닭가슴살 애호박 그라탕’ 완성!

◇ 오이와 달걀로 만든 저칼로리 브런치 ‘오이 토스트’

[사진자료] 오이 토스트
‘오이 토스트’ (사진=아워홈)

★재료: 토스트 식빵, 달걀 2개, 오이 1~2개, 대파 1/4개, 그릭요거트 100g, 알룰로스 1.5큰술,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파슬리 조금

★만드는 법

① 대파는 잘게 송송 썬 후 그릭요거트에 다진 대파를 더해 스프레드를 만든다.

 만든 스프레드에 알룰로스 1.5큰술,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를 각각 소량씩 넣어 고르게 버무려준다.

 오이는 세척한 후 감자 필러를 이용해 길고 얇게 포를 뜬다.

 손질한 오이에 소금 반 꼬집 정도를 솔솔 뿌려 밑간을 한다.

 계란 2개에 소금 한 꼬집을 넣어 곱게 풀어준다.

 기름을 두르지 않은 마른 팬에 토스트 식빵을 올리고 앞뒤를 바삭하게 굽는다.

 중불로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를 적당량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 휘휘 저어가며 스크램블 에그를 만든다.

 토스트 식빵 한 쪽에 스프레드를 도톰하게 바르고 그 위에 오이를 접어 푸짐하게 올린다.

 한 김 식힌 스크램블 에그를 덮어주고 통후추를 갈아 솔솔 뿌려준다.

 데코를 위해 오이나 허브 등을 올려 마무리하면 저칼로리 브런치 메뉴 ‘오이 토스트’ 완성

◇ 따끈하면서도 든든한 ‘토마토 닭가슴살 야채수프’

[사진자료] 토마토 닭가슴살 야채수프
‘토마토 닭가슴살 야채수프’ (사진=아워홈)

★재료: 미네스트로네 스프 2봉지, 칠리 닭가슴살 1봉지, 파프리카, 양파 1/2개, 주키니 한 토막, 방울토마토, 달걀 2개,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가루, 바질

★만드는 법

① 파프리카, 양파, 주키니, 방울토마토는 큼직하게 썬다. 기호에 따라 다른 야채를 추가해도 좋다.

 팬에 오일을 두른 후 준비한 야채를 볶는다. 이때 불향을 입혀주는 정도로 살짝만 볶아 아삭함을 살린다.

 어느 정도 야채가 익었다면 미네스트로네 스프를 부어준다.

 약간만 끓인 후 칠리 닭가슴살을 슬라이스해 넣어준다.

 달걀과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를 넣고 한 번 더 끓여 주면 든든한 ‘토마토 닭가슴살 야채수프’ 완성

도움말=아워홈 커뮤니케이션팀

박자연 기자 naturepark127@viva100.com

이번 주말 뭐 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