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그룹, 임직원 건강 제고 위한 '헬시 유 캠페인' 전개

김동휘 기자
입력일 2022-10-13 15:21 수정일 2022-10-13 15:21 발행일 2022-10-13 99면
인쇄아이콘
악사손보
지난 11일 AXA손해보험이 ‘2022 Healthy You Campaign’의 일환으로 임직원 대상 오피스 스트레칭 및 명상 클래스를 진행했다. (사진=악사손보)

AXA그룹이 임직원들의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2 헬시 유 캠페인(2022 Healthy You Campaign)’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헬시 유 캠페인은 건강 관리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생활 속 건강 습관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기획됐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와 재택근무 시대를 맞아 직원들이 몸과 마음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정신 건강, 인체공학, 영양의 총 3가지 주제로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인체공학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에서는 AXA그룹에서 자체 제작한 5분 분량의 애니메이션이 제공된다. 애니메이션은 5가지 단편 시리즈로 구성돼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등, 허리, 다리, 눈 등의 통증과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올바른 자세와 습관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AXA손해보험(악사손보)은 지난 11일 사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문 요가 강사와 오피스 스트레칭 및 명상 클래스를 진행했다. 실시간으로 진행된 수업에서 직원들은 책상 앞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배웠다.

또 영양 관리의 일환으로 AXA그룹은 ‘카리마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Cooking Class with Karima)’와 ‘쿠킹 레시피 챌린지(Cooking Recipe Challenge)’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나선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배달 음식 및 가정간편식(HMR) 등에 익숙한 이들이 크게 늘어난 만큼 필수 영양소를 담은 식단으로 건강한 식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오는 17일 쿠킹 클래스에서는 최고 HR 책임자인 카리마 실벤트(Karima Silvent)와 영양학사 이사벨 드 보겔라스(Isabelle de Vaugelas)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 요리 교실을 진행한다. 쿠킹 클래스를 통해 아침, 점심, 저녁 등 하루의 모든 식사에 있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위한 건강 팁과 요리 레시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쿠킹 레시피 챌린지도 개최된다. 쿠킹 레시피 챌린지는 전 세계 악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11월까지 건강식 레시피를 공모해 선정된 레시피들을 모아 내년에 ‘AXA 헬시 유(AXA Healthy You) 레시피 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악사손보는 2020년부터 임직원의 직무수행, 건강과 정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지원하는 전문상담서비스(Employee Assistance Program)를 운영하고 있다. 직무 수행 및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상담을 지원하며 직원은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모두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상담 서비스, 셀프 진단, 힐링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개인 심리상담 서비스는 직무 스트레스, 경력개발, 직장 내 대인관계, 소통문제 등의 분야로 전문 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 내용은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된다.

마음 건강 관리를 위한 셀프 심리진단 서비스도 지원한다. 직무스트레스 요인과 번아웃증후군, 한국판 감정노동척도 등을 PC 또는 모바일로 자유롭게 접속해 진단할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와 감정관리, 자기탐색과 관계증진 등 분야별 콘텐츠로 구성된 온라인 강좌도 제공해 임직원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건강한 직장 문화 형성은 개인의 생산성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도 직결된다”며 “악사손보는 헬시 유 캠페인과 같이 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회사 차원에서 직원들의 건강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휘 기자 kimd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