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학계와 해외 학술활동 지원 업무협약

김동휘 기자
입력일 2022-10-07 11:32 수정일 2022-10-07 11:32 발행일 2022-10-07 99면
인쇄아이콘
kb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해외학술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민시성 KB증권 기관영업부문 전무, 김성현 KB증권 사장, 선정훈 한국증권학회 회장, 변진호 한국재무학회 회장, 이준서 한국파생상품학회 회장, 박정림 KB증권 사장, 김성희 KB증권 OCIO솔루션본부 상무.(사진=KB증권)

KB증권은 지난 6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한국재무학회, 한국파생상품학회 및 한국증권학회와 해외 학술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으로 재무금융 및 투자, 기금위탁운용 관련 연구성과와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각 사업분야에 접목해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KB증권은 지난달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핵심 경쟁력 확보 및 확대되는 시장 대응을 위해 OCIO솔루션본부를 신설한 바 있으며, 산학협력의 결과를 OCIO 사업분야에 적용해 연기금 및 고객의 자산배분·운용, 위험관리 등의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KB금융그룹 내 자산운용·위험관리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KB증권은 학계가 보다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한 연구성과를 증권산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휘 기자 kimd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