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디지털 자산 분석보고서 ‘다이아KB’ 발간

안동이 기자
입력일 2022-03-16 14:18 수정일 2022-03-16 14:18 발행일 2022-03-16 99면
인쇄아이콘
clip20220316134706

KB증권은 리서치센터를 통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분석보고서 ‘다이아KB’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다이아KB는 ‘Digital Asset KB’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 디지털 자산 전반에 대해 △심층분석 △관련 동향 업데이트 △주요 이슈 코멘트 등 크게 세 가지 형태로 분석해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지털자산은 암호화폐, 대체불가토큰(NFT) 등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자산을 총칭한다.

다이아 KB 1호 보고서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 NFT,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Defi), 웹 3.0 (맞춤형 웹 단계)등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성장 가능성과 확장성을 살펴본다. 상장지수펀드(ETF), 펀드 등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전통적 금융상품도 소개한다.

향후 발간될 자료에서는 디지털 자산의 기본 개념을 비롯해 블록체인 생태계 현황 및 확장성, 디지털 자산 시장 동향, 전통산업의 디지털 자산 관련 확장 및 활용 현황, NFT와 메타버스 등 신산업으로의 연계, 신규 디지털 자산 분석, 연관 금융상품 동향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한편 KB증권은 디지털 자산 분석보고서 발간 이전에도 금융시장과 고객의 관심사 변화에 대응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상장기업 등으로 리서치 영역을 확장한 바 있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관련 투자 규모가 커짐에 따라 투자대상으로서의 디지털 자산 분석을 개시하게 됐다”며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라고 말했다.

안동이 기자 dyah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