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회 K클래스, 웃음과 공감 감동이 함께한 ‘이정수 특강’ 성료

오수정 기자
입력일 2022-02-28 17:22 수정일 2022-04-24 23:37 발행일 2022-02-28 99면
인쇄아이콘

24일 오후 광명시미디어센터 스튜디오서 올해 첫 방송

2022년 올해 첫 번째이자 12회째를 맞은 ‘K클래스’ 육아교실이 지난 24일 오후 광명시미디어센터에서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어 성황리에 마쳤다.

맘스런과 광명시미디어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K클래스’는 맘스커리어가 단독 주최한 첫 번째 클래스였다. 이전과는 달리 첫 시작을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가 출연해 이러한 변화 등을 설명한 뒤 K클래스의 대표 얼굴인 MC 이정수 작가가 나와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최근 신간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를 발표한 이정수 작가는 사전에 취합된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육아맘들은 육아 고충부터 교육까지 여러 형태의 고민들을 질문했고 실시간으로도 많은 질문이 쏟아졌다.

이정수 작가는 강연에 앞서 “내 맘대로 되는 것은 없다”, “부모의 고집을 꺾는 게 좋다” 등 자신의 육아 경험을 토대로 한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전달하며 공감을 자아냈다. 특히 부정적 감정이나 욕구를 표출하는 아이에게는 윽박지르고 혼내기보다는 진지하게 아이 감정(욕구)의 원인을 파악해 이를 충족할 방법을 찾는 게 가장 효과적인 육아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K클래스에서 만났던 김태희 산부인과전문의(순천향대학교 교수), 홍양표 뇌과학 박사 등의 강의를 언급하며 모든 강의가 육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진 강의에서 그는 책을 출간하게 된 이유와 삶의 태도, 인생의 목표, 롤모델 설정, 어떻게 행복하게 살 것인가 등에 대해 다양한 자신의 경험들을 예를 들며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완만하게 성장할 수 있는 행복의 조건을 자신만의 솔직한 화법으로 전달해 공감을 이끌어냈다.

강의를 들은 한 육아맘은 “딱딱하지 않은 강의여서 너무 좋았다.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수 작가는 10명을 선정해 자신의 신간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에 사인한 뒤 선물하기도 했다.

강의가 끝난 후 깜짝 손님으로 김태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산부인과장(교수)이 등장해 이정수 작가의 신간을 읽고 느낀 점을 밝히며 그를 응원했다. 실시간 질문에 김 교수가 즉석 답변을 하기도 했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