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라미란, 코믹 드라마로 만났다…‘내과 박원장’ 내달 첫 방송

김세희 기자
입력일 2021-12-01 14:34 수정일 2021-12-01 14:34 발행일 2021-12-01 99면
인쇄아이콘
01

배우 이서진, 라미란이 코믹 드라마로 호흡을 맞춘다.

2022년 1월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측은 이서진, 라미란에 이어 차청화, 신은정, 김광규, 정형석, 서범준, 주우연, 김강훈 등 코믹 시너지를 보여줄 특급 라인업을 1일 공개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내과 박원장’은 초짜 개원의의 ‘웃픈’ 현실을 그려낸 메디컬 코미디로, 진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오늘도 파리 날리는 진료실에서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 박원장의 적자탈출 생존기를 그린다. 광고계의 ‘히트메이커’ 서준범 감독이 극본과 연출을 맡았다.

18년차 현직 개업의가 직접 그린 원작 웹툰은 디테일로 무장한 리얼한 이야기로 다음 웹툰리그 조회수에서 1위를 차지한 작품. 드라마 제작과 함께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를 시작해 기대를 모은다.

생에 첫 코믹 연기에 도전하는 이서진은 짠내 나는 초짜 개원의 ‘박원장’으로 파격 변신 한다. 슬기도 낭만도 없는 평범한 가장인 박원장이 ‘폭망’ 직전의 내과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유쾌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라미란은 반전 허술함이 매력인 내조의 여왕 ‘사모림’으로 분해 특유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를 보여준다. 사모림은 의사인 남편보다 TV 쇼닥터와 민간요법을 더 맹신하는 인물로, 무모하고 화끈한 내조로 박원장을 들었다 놨다 한다.

차청화는 박원장 내과의 병비선실세를 꿈꾸는 베테랑 간호사 ‘차미영’ 역을, 박원장 내과와 한 건물에서 병원을 운영하는 원장 3인방은 신은정, 김광규, 정형석이 활약한다.

이서진과 함께 ‘소상공인 의사’로 변신한 신은정, 김광규, 정형석은 이제껏 만나보지 못한 코믹 시너지를 펼칠 예정이다.

여기에 서범준, 주우연, 김강훈이 합류해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힘을 더한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은 2022년 1월 티빙에서 단독 공개된다.

김세희 기자 popparrot@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