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기념 ‘얼리버드 이벤트’ 실시

안동이 기자
입력일 2021-12-01 11:01 수정일 2021-12-01 11:01 발행일 2021-12-01 99면
인쇄아이콘
clip20211201103348
NH투자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앱 화면.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흩어져있던 금융거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한번에 제시하고, 소비패턴 분석 및 투자 자문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날부터 선보이는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전체 금융자산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자산현황’ 서비스와 고객에게 유의미한 금융 이벤트 알림을 제공하여 투자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금융 알리미’ 서비스가 있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고객 누구나 QV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내년 2월 28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케이뱅크 비상장주식을 제공하고, 마켓컬리와의 협업으로 마켓컬리 5000원 할인쿠폰을 문자로 제공한다. 이달 마이데이터에 가입한 고객 중 1000명을 뽑아 아이패드 신형 태블릿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내년 1월부터 ‘투자성과리포트’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전체 펀드에 관한 당사의 시장전망과 자체 평가 모델 점수를 통해 투자상품의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추천 펀드 정보를 제시하는 등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나의 소비’ 서비스를 개시해 은행·증권·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지출 내역 분석을 통해 현금 흐름을 확인하고, 같은 연령대 그룹과의 비교를 통해 과도한 소비 지출을 줄여 고객의 현명한 투자를 도울 예정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마이데이터는 모든 자산관리의 시작점이며, 본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만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좀 더 편리하고 현명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동이 기자 dyah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