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에 천하봉 숙명여대 교수 영입

전혜인 기자
입력일 2019-09-29 11:00 수정일 2019-09-29 16:00 발행일 2019-09-29 22면
인쇄아이콘
LG하우시스_디자인센터장 천하봉 상무
천하봉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상무. (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다음달 1일부터 천하봉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디자인센터장(상무)으로 근무하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홍익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 학사·석사 학위를 취득한 천 교수는 삼성전자·모토롤라·뉴젠텔레콤·탠져린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컴퓨터 및 모바일 제품 디자인, 공간 및 소재 디자인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 같은 기업체에서 쌓은 산업디자인 관련 업무 경력과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 2008년부터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 학과에서 교수로 재직해왔다.

김장성 LG하우시스 CHO(최고인사책임자) 상무는 “천 교수가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점을 높이 평가함은 물론, 기업 및 학계에서 다양한 공간 및 소재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회사와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영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천 교수는 “최고의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국내 기업 가운데 한 곳인 LG하우시스에서 근무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인테리어 자재 솔루션부터 다양한 신소재 개발 및 토털 디자인 전략 분야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1994년 국내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디자인센터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도 업계 최다인 80여명의 디자이너들이 근무하는 디자인센터이며, IF·레드닷·IDEA 등 글로벌 3대 디자인어워드에서 현재까지 총 52개의 수상작을 배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전혜인 기자 hy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