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디자인 패턴 보강한 바닥재 리뉴얼 제품 출시

전혜인 기자
입력일 2018-09-10 11:17 수정일 2018-09-10 11:18 발행일 2018-09-10 99면
인쇄아이콘
2. 2019-2020 NEW COLLECTION 소리순 소리휴 샘플 북
KCC는 최근 신규 디자인 패턴을 보강한 가정용 바닥재 브랜드 KCC숲 소리순·소리휴 제품을 출시하며 샘플 북을 함께 내놓았다. (사진제공=KCC)

KCC가 신규 디자인 패턴을 보강한 가정용 바닥재 리뉴얼 제품과 그에 대한 샘플 북을 내놓으며 제품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10일 KCC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가정용 바닥재 브랜드 ‘KCC숲 소리순·소리휴’ 제품에 대한 디자인 패턴을 보강한 신규 제품을 출시했다.

소리휴는 기존과 달리 소리순 제품과 컬러 공유를 통해 제품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신규 패턴은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찾는 내츄럴 우드 컬렉션에 화이트우드·헤링본·타일·다크우드 등 경쟁력 있는 스타일을 보강해 탄탄한 컬러 컬렉션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우드·콘크리트 등 소재의 사실적 느낌을 표현하고자 선명함을 살리고 동조엠보를 확대 적용하여 고가 제품의 차별화를 꾀했다.

KCC 측에 따르면 소리순·소리휴는 두께감 있는 쿠션으로 층간소음을 저감할 수 있는 우수한 차음성을 자랑한다. 마루 대비 틈새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생활 오염을 방지할 수 있으며,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춰 안전 기능도 더했다. 이로써 어린이나 노약자뿐 아니라 반려동물 보행 시 안전까지 고려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CC는 기술적인 내용에 대해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해 카탈로그 내 QR코드를 통해 휴대전화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제품의 다양한 컬러 및 디자인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2019-2020 뉴 컬렉션(NEW COLLECTION) 소리순·소리휴 샘플 북’도 함께 내놓았다.

샘플 북은 유통용과 특판용 2가지로 제작돼 유통용은 대리점과 소비자에, 특판용은 건설사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운영 컬러는 총 10가지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컬러 및 패턴을 개발하여 새로운 컬러 컬렉션으로 선보였다.

또 샘플 북은 KCC 바닥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일반 소비자들도 KCC 바닥재 제품에 대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이번에 리뉴얼한 제품뿐 아니라 KCC 바닥재 전 제품에 대한 정보가 망라돼 있다. 제품 카탈로그를 비롯해 제품별 층간 소음 비교 영상, 화재 안정성 비교 실험 영상 등 각종 기술 영상 자료들도 확인 가능하다.

KCC 관계자는 “가정용 바닥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안목이 높아져 다양한 선택지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자재 등이 요구되고 있다”며 “업계 최초로 가정용 바닥재 전 제품에 친환경 인증 및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하며 친환경 건자재 생산에 힘쓰고 있는 만큼 바닥재 제품 라인업 정비와 새 샘플 북 제작을 통해 영업 역량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CC숲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가정용 바닥재 부분’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에서 한국품질 만족지수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바닥재 대표 브랜드다.

전혜인 기자 hy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