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앱 로그인에 안면인증 서비스 도입

이수복 기자
입력일 2018-04-26 10:20 수정일 2018-04-26 10:24 발행일 2018-04-26 99면
인쇄아이콘
비씨카드
(사진제공=BC카드)

BC카드는 26일 앱 로그인 시스템에 FIDO기반의 안면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FIDO기반 안면인증 서비스는 고객 얼굴에서 특징점을 데이터화한 뒤 인증 시 얼굴 움직임을 판독해 기존 데이터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기존 안면인증 서비스는 적외선 인식용 카메라가 탑재된 일부 기기에서만 가능했다. 이 때문에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 서비스로 스마트폰 일반 카메라에서도 안면인식이 가능해 이전보다 활용도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인증방식을 2가지 모두 통과하도록 해 보안성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인증은 표정과 동작 등 수행과정을 거쳐야 하는 라이브니스 체크방식과 회원이 인증을 요청한 기기가 최초 등록기기와 동일한지 검증하는 FIDO인증으로 진행된다.

이 서비스는 BC카드 앱 ‘페이북(paybooc)’에 로그인 시 적용된다. 향후 결제 서비스까지 활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BC카드 관계자는 ”안면인증은 향후 활용 가능성이 높은 생체인증 방식”이라면서 “BC카드 고객에게 다양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면인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수복 기자 goodluckh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