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 세종시장 출마 공식 선언

강철수 기자
입력일 2018-02-12 15:17 수정일 2018-02-12 15:17 발행일 2018-02-12 99면
인쇄아이콘
민주적으로 세종시 미래 이끌어갈 새로운 지도자 필요
고준일
고준일 의장.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이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장 출마의사를 공식 표명했다.

그는 출마의 변에서 세종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현실공감’ 정치를 실현시키고자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히고, 세종시는 젊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방분권의 상징 도시인만큼 구시대적이고 형식적인 정책이 아닌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정책들이 필요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현재 세종시에는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묻지 않고 실시했다가 지지부진하게 정체되고 있는 일들이 산적해 있다고 거론하며, 세종시는 더 이상 권위적인 시장이 아닌 시민과 공감하는 시장이 필요하다고 출마이유를 설명했다.

고 의장은 지난 7년의 의정활동 기간은 세종시의 탄생부터 함께한 시의원으로서 시민과 많은 소통을 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밝히고,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수많은 고민을 했다고 회고했다.

그는 또 지난 2년간 시의회 의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전국 지방의회 청렴도측정 지역주민평가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이끌어내며 시민들의 신뢰를 인정받았다고 자평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세종시민의 삶을 반영한 현실적·상식적·합리적 공약을 바탕으로 일 잘하는 시장, 진보·보수를 아우르며 세종시의 발전을 이끄는 시장, 민주적으로 세종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지도자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세종=강철수 기자 knews102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