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마카 31가지 영양소 함유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2-19 16:45 수정일 2017-12-19 16:45 발행일 2017-12-19 99면
인쇄아이콘
[즉시송출]171220_브릿지경제_안데스마카_이미지
연일 영하 10도가 넘는 최강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이 온 가족의 건강 이슈로 떠올랐다. 겨울철에는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데다 감기, 대상포진, 독감 등 각종 질병에 취약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때문에 건강이 약해졌다면, 기력회복을 위해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는 녹황색 채소, 마늘, 생강, 귤, 홍삼, 굴 등이 있다.
특히 해발 4,000m 이상의 페루 안데스산맥에서 자란 ‘마카’는 굴보다 1.5배 많은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아르기닌은 인체 내에서 합성 과정을 통해 생산되는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페루마카는 농약과 비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페루 마카효능을 그대로 담은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안데스마카’다. 안데스마카는 오리지널, 발효제품(분말/과립형)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이 브랜드의 제품은 청정지역 안데스산맥에서 자란 페루마카를 뿌리째 통째로 갈아내 31가지 미네랄, 비타민, 칼슘, 아연, 사포닌 등 각종 유익성분이 풍부하다. 발효 제품의 경우, 15년 노하우를 갖춘 장인의 자연 발효 기술을 통해 페루마카를 숙성하여 맛과 영양을 더했다.
무엇보다도 마카효능을 온전히 지키기 위해 제품 제조 과정에서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은 점이 눈에 띈다. 브랜드 전 제품은 방부제, 인공색소, 인공향료, 인공 감미료, 농약, 비료 등이 첨가되지 않은 만큼 어린이부터 중년층, 노년층까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안데스마카 관계자는 “마카에는 철분이 더덕의 10배, 아연이 부추의 11배, 칼슘이 마늘의 26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양성분들을 그대로 섭취하려면 제품 선택 전에 원산지가 어디인지, 철저한 품질검사와 관리를 거쳐 제조하는지, 유해성분 무첨가 원칙을 준수하는지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