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죽림태권도장 ‘챔프태권도장’, 보다 나은 태권도 교육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2-14 16:15 수정일 2017-12-14 16:15 발행일 2017-12-15 99면
인쇄아이콘
여수죽림태권도장 ‘챔프태권도장’은 2014년 6월 죽림 부영 1차 맞은편에 자리잡았다. 본질에 충실한 교육으로 개원부터 주변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현재는 여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태권도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챔프태권도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김민범 관장은 “영어학원에서는 영어를, 미술학원에서는 미술을 잘 가르쳐야 하듯 태권도장은 태(발기술), 권(손기술), 도(인성)을 잘 가르쳐야 한다”고 말한다.
 
제목 없음 (1)
챔프태권도장 김민범 관장
챔프태권도장은 총 다섯 가지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가르친다. 첫째. 태(발기술) 교육이다. 기본 발차기, 고급 발차기, 시범 발차기, 겨루기 종목에 필요한 기본 스텝이나 전술훈련, 실전 겨루기 등을 지도한다. 둘째. 권(손기술) 교육이다. 스탠딩자세 주먹지르기, 손기술방어, 누운자세 방어 및 겨루기, MMA 기술과 태권도 기술을 응용한 자신의 호신 능력을 키우게 된다. 셋째. 도(인성) 교육이다. 매주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스스로 학교에서, 집에서, 태권도장에서 인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세워주고 있으며, 매일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도록 효도목표카드를 자발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그 다음은 특별 프로그램이다. ‘줄넘기’ 교육에서는 한국줄넘기협회에 소속된 줄넘기 클럽을 운영하여 매주 수요일에 아이들이 음악과 함께 체계적인 줄넘기를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한다. 줄넘기는 키 성장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운동 중 하나이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 운동 코스다.
또한 ‘주말 재능개발활동’을 진행하여 3D 프린팅, 드론교실, 축구교실, 도자기교실, 스케이트교실, 스키교실, 클라이밍, 승마, 수영, 워터파크 체험, 치즈학교 체험, 딸기 따기 등 여러 체험의 기회를 부여한다. 실제로 이러한 체험학습을 통해 자신의 특기 및 적성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챔프태권도장’은 전한다.
챔프태권도장의 김민범 관장은 태권도 공인 6단, 대한검도연합회 5단, 세계경찰무도연맹 6단, 세계택견 4단, 합기도중앙협회 1단, 유아체육지도자 1급, 유아태권지도자 1급 등 총 21개의 자격증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한적십자 헌혈유공장 은장, 국제경찰무도연맹 표창장, 국회의원 표창장, 순천시의장 표창장, 한국체육대학교 표창장 등 총 12개의 표창장을 보유하고 있는 태권도 유단자다. 그는 “제자들이 있어 행복하다”며 “개개인의 기질을 존중하여 교육하겠다”고 그 포부를 밝혔다.
한편 챔프태권도장은 겨울을 맞이하여 ‘다이어트 교실’과 ‘줄넘기 특강’ 등 체계적인 방학특강을 계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