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이 남긴 함몰 흉터를 채워주는 흉터필러, '벨라필'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2-08 10:32 수정일 2017-12-08 10:32 발행일 2017-12-08 99면
인쇄아이콘
흉터

지긋지긋한 여드름 치료가 끝나고 나면 으레 자국,흉터가 남기 마련이다.

흉터는 손상되었던 피부가 치유된 흔적으로 치유 과정 중 진피층에서 콜라겐이 과다하게 증식될 경우에는 비후성(켈로이드), 부족하게 증식될 경우에는 위축성(함몰)형태로 남게 된다.

이 때 여드름 흉터의 경우 80% 이상은 푹 패인 위축성(함몰)형태를 띈다.

위축성(함몰)흉터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뾰족하게 패인 ice pick, 넓게 패인 boxcar,둥글게 패인 rolling scar로 나뉜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약물 요법,필링, 레이저,피부 이식 등 다양한 치료법이 동원되고 있으나 치료 기간,치료 후 유지기간,비용 등에 대한 부담이 큰 편이다.

한편 지난 2014년 미국에서는 여드름 흉터에 사용할 수 있는 적응증을 가진 필러(filler)를 소개했다.미국 수네바사에서 제조하고 있는 벨라필(Bellafill)이라는 브랜드로,해당 제품은 미국 FDA승인을 받은 PMMA성형필러로 잘 알려진 바 있었다.

대부분의 필러가 안면부 볼륨을 채우는 목적으로 승인된 반면 벨라필(Bellafill)은 여드름 흉터 교정에도 그 효과를 입증하여 ‘흉터필러’로 알려지고 있다.

벨라필(Bellafill)은 메디컬뷰티 전문 기업 ㈜에스트라에서 2013년부터 단독 수입,판매해온 제품으로 (구.브랜드명 아테필) 2015년 여드름 흉터 교정 적응증을 추가 승인 받아 흉터에 적용할 수 있는 PMMA 성형필러로 자리매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