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겨주는 힘을 극대화한 녹는 실리프팅, "브이핏리프팅" 자체 개발에 성공한 리엔장성형외과의원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2-06 17:21 수정일 2017-12-06 17:21 발행일 2017-12-06 99면
인쇄아이콘
[즉시송출]171206_브릿지경제_리엔장성형외과_이미지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46세 이혜옥(가명)씨는 6개월 전 한 병원에서 실리프팅 시술을 받은 후, 최근 재시술을 생각하고 있다.
점점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이 싫어서 의료용 녹는실을 사용한 실리프팅 시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서는 고민 끝에 받았으나 시술 직후에 나타난 효과에 비해 유지기간이 생각한 것만큼 길지 않아 다시 시술전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을 개선시키고 조금 더 갸름해 보이는 얼굴선을 위해 수 년 전부터 성형외과 및 피부과에서 행해지고 있는 실리프팅 시술은사용되는 실의 성분, 모양, 길이에 따라서 리프팅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이 달라진다.
평균 5~6개월정도 유지되는 울트라V리프팅부터 360도 몰딩방식으로 제작된 블루로즈리프팅, 최근 각광받고있는 실루엣소프트까지 실리프팅 시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다양화, 세분화 되어고가 있다.
수년전부터 녹는실을 사용한 실리프팅 시술을 하고 있는 강남 리엔장성형외과 의료진은 실리프팅이 오래 효과가 유지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년간의 연구 끝에 의료장비전문기업 (주)네오닥터와 손을 잡고 일명 'V365 코그' 실을 직접 개발하여 현재 다양한 케이스의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되어있는 V365코그실을 사용한 ' 브이핏리프팅 '은 시술 시 직접 당겨주는 방향의 코그(가시)의 개수와 길이, 촘촘한 정도를 조절하여 직접 당기는 리프팅 효과가 기존의 대표적인 코그실인 오메가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에 비해서 더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이번 독자적인 녹는실리프팅 개발에 참여한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은 "시술 직후부터 나타는 리프팅 효과가 수개월이 지나면서 서서히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1년에서 1년반정도 꾸준히 지속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기존 실리프팅 시술의 약점을 보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하고 있다.
또한 김정배 원장은 "성형외과 시술의 한 범주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실리프팅은 피부 처짐 및 탄력 개선을 통해 V라인 및 동안 효과를 가져온다고 알려져 있지만 너무 많은 비전문의 병원에서도 행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단순히 시술 비용이나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숙련된 성형외과전문의가 얼만큼 관련 시술에 대한 경험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전해왔다.
실리프팅 시술로 명성을 높이고 있는 리엔장성형외과는 서울 서초구 강남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