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성형 문의 증가하고 있는 안면윤곽수술, 안전성에 유의해야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24 09:52 수정일 2017-11-24 09:52 발행일 2017-11-25 99면
인쇄아이콘
1123_티엘성형외과_브릿지경제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치고 외모관리를 위해 성형을 하려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 시기에는 성형을 비롯해 모든 분야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각종 이벤트와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이 기회를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이미지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성인으로서의 첫 시작을 꿈꾸는 수험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전통적으로 수험생성형은 쌍꺼풀수술, 코성형을 가장 많이 선호하였지만 최근에는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면서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안면윤곽수술은 과하게 돌출된 광대뼈를 절제해 축소시켜주는 광대축소술, 넓고 각진 사각턱을 매끄럽게 개선해주는 사각턱축소술, 넓고 뭉퉁한 앞턱을 작고 갸름하게 완성해주는 턱끝축소술 등이 있는데, 수많은 혈관조직과 신경선이 위치한 얼굴부위의 뼈를 절제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안전성에 유의해야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성형수술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과 저렴한 비용, 과대광고 등에 현혹되어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 발생 및 재수술의 가능성 또한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정보수집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원장은 “수험생들은 아직 나이가 어린 성장기인 점을 고려한다면 무조건 저렴한 비용만을 보고 섣불리 수술을 결정하기보다 반드시 보호자의 동행 하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과 3D-CT 입체정밀검사를 통해 나에게 필요한 성형수술이 무엇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 했다.
또,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많이 깎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과 조화를 고려하여 나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하는 1:1 맞춤성형을 진행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만일의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체계적인 안전시스템 및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 사후관리프로그램 등을 제대로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 티엘성형외과는 다년간의 풍부한 임상경혐과 노하우를 겸비한 안면윤곽 전담의료진이상담부터 수술, 수술 후 경과까지 직접 체크하는 1:1 전담의 시스템 하에 개인별 맞춤성형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취통증의학과전문의의 상주, 수술 중 안심모니터링시스템 진행, 윤곽전담관리사가 진행하는 애프터케어시스템 등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