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얼굴 키 포인트는 ‘중안면’, 복합시술로 볼륨 높여야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23 11:14 수정일 2017-11-23 11:14 발행일 2017-11-24 99면
인쇄아이콘
11월 23일 포에버클리닉 분당점 전인기 대표원장 브릿지경제
사진 설명: 포에버클리닉 분당점 전인기 대표원장
연말 시즌이 다가오니 내원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예뻐졌다’,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듣고 싶은 3040 여성들이 본격적인 연말연시 모임 전에 쁘띠 시술을 원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부담스럽거나 부자연스러운 볼륨보다는 자연스러운 동안 얼굴을 선호한다. 젊고 건강하며 자연스러운 동안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것이 얼굴의 볼륨과 탄력이다. 피부의 볼륨과 탄력은 30대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하기 시작하며 요즘과 같은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까지 손상되면서 거칠고 생기 없는 얼굴이 되기 쉽다. 
동안 얼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시선이 가장 먼저 닿는 중안면이다. 눈썹 끝에서 코끝까지를 말하는 중안면의 볼륨이 없으면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고 우울한 인상을 주기 쉽다. 중안면의 주름은 다른 곳보다 더 빨리 많이 눈에 띈다. 
대부분의 동양인은 중안면부의 볼륨이 부족하고 하관이 발달해 밋밋하고 거센 인상을 주기 쉽다. 이 때 부위별 복합시술을 추천하는데 볼륨이 부족한 부분은 필러로 살리고 주름 및 과발달한 턱선에는 보톡스를 시술한다. 전반적인 피부 리프팅과 탄력 증진을 위해 울쎄라 리프팅을 병행하면 더욱 좋다. 
동양인 특유의 밋밋한 앞 광대를 봉긋하게 만들어 어려 보이게 만드는 방법에는 중안면부 거상술, 지방이식, 실과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 등이 있다. 수술 없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한 쁘띠 시술 중에는 필러를 이용해 볼륨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다. 눈 밑, 이마, 팔자, 콧대 등의 부위에 필러로 볼륨을 줘 생기 있고 입체감 있는 동안 얼굴을 만드는 것이다. 중요한 모임을 앞두고 2주 정도 전에 시술하면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안면의 볼륨을 위한 필러 선택 시에는 안전한 필러 인지 필러를 주입했을 때 표면이 울퉁불퉁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표정이 가능한가도 아주 중요한데 멀츠사의 HA필러 ‘벨로테로’는 ‘표정필러’라는 애칭이 있을 만큼 피부에 밀착이 잘 되면서도 탄성과 조형성이 좋아 중안면 필러 시술 시 적합한 제품이다. 
너무 발달해 억세 보이는 사각턱을 개선하고 갸름한 페이스라인을 만들어 주는 데는 보톡스라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추천한다. 보툴리눔 톡신은 특성상 반복 시술하는 경우가 많아 처음부터 내성이 생기지 않는 보툴리눔 톡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울쎄라 리프팅과 같은 쁘띠 시술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이다. 종합적인 관점에서 나에게 맞고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복합 시술은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포에버클리닉 분당점 전인기 대표원장>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