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한약, 신진대사 활성화 및 체지방감소에 도움 줄 수 있어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22 16:56 수정일 2017-11-22 16:56 발행일 2017-11-23 99면
인쇄아이콘
11월22일 미올한의원 브릿지경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해야 할 것이 많다. 꾸준한 운동, 건강한 식단 구성하기,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지키기, 식사량을 조절하기 등이 기본인데, 바쁜 현대인이 이런 것들을 지킬 수 있을까?

요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단, 운동 관리가 필수라고 한다. 하지만 매일 바쁜 일정이 치여 사는 현대인이 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만일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할 경우 식단, 운동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한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체내 순환력을 강화해 노폐물과 체지방을 배출할 수 있다. 게다가 한약은 체질별 맞춤 처방 및 단계에 따른 단계적 처방이 되므로, 건강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시작 전 준비 기간을 가지고 단계 사이사이에 다이어트 환을 복용함으로써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상황을 고려한 식단 관리가 진행되어 식단 구성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 수 있고, 무리하게 유지하기 힘든 식단을 계획할 필요가 없다.
다이어트한약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며,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 요요 방지를 위해 근육 손실을 줄일 수 있다. 간혹 몸무게가 줄었다고 해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지만, 체지방이 줄어든 게 아니라 근육량이 줄어들었다면 실패했다 할 수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체지방만 줄이고 근육손실을 방지하는 데 초점을 둔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은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신체적, 정서적 건강에 좋지 않아 가능한 선에 맞춰 진행해야 한다. 체질과 체형적 한계를 고려해야 하며, 건강을 유지하는 선으로 감량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감량 후 유지 관리가 중요하므로, 식단, 운동 관리 등을 계획할 때 체중감량 프로그램을 종료한 뒤에도 꾸준히 할 수 있는 계획인지 다시 한 번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임원장은 이어 “다이어트한약에 대해서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안내가 필요하다. 부작용 사례도 심심찮게 발생하는 만큼 복용하여도 문제가 없는지, 체질에 알맞은지 등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