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가슴성형 사고 위험 줄이려면, 안전관리 시스템 확인은 필수”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16 13:22 수정일 2017-11-16 13:22 발행일 2017-11-16 99면
인쇄아이콘
36

잘록한 허리라인과 풍만한 가슴은 오래 전부터 많은 여성들에게 선망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가슴은 대부분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마른 몸매에 풍만한 가슴을 유지하기란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통해 어느 정도 교정은 가능하지만, 시간이나 노력에 비해 변화가 크게 나타나지 않아 최근에는 여성들이 성형 수술의 도움을 받아 확실한 변화를 원하고 있다.

실제로 가슴 성형은 전후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지난 한 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행해진 성형 수술로 알려졌다. 가슴의 크기뿐만 아니라 촉감이나 자연스러운 모양까지 두루 만족시키기 위한 보형물들이 개발되고 있어, 앞으로 가슴 성형의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가슴 성형을 원하는 여성이 많아지면서 최근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환자를 유치하려는 병원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전신마취를 통해 진행되는 수술인 만큼 저렴한 가격만 보고 병원을 택하는 것은 금물이다”라고 강조했다.

원진성형외과의 말에 따르면, 성형 수술 도중 발생하는 의료사고 중 마취 관련 사고의 비중이 가장 큰 만큼, 갑작스런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최근 가슴 성형을 받는 여성들의 수가 증가하고 점차 대중화되는 양상을 보이지만, 가슴 성형은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 할 때, 다양한 케이스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환자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는지 두루 살펴보아야 사고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