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부들의 고민 해결의 대안, 탄력리프팅 ‘트루스컬프’란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16 10:39 수정일 2017-11-16 10:39 발행일 2017-11-17 99면
인쇄아이콘
[브릿지경제] 11월16(목)_바로송출_뉴엘의원
# 결혼을 앞둔 이정희(29, 가명)씨는 큰 고민이 하나 있다. 주인공이 돼 가장 예뻐 보여야 하는 웨딩 촬영에서 찍히는 사진들마다 접히는 이중 턱살과 처진 볼 살 때문에 팔자주름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고 원래 나이보다 훨씬 들어 보이게 나오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사각턱 보톡스, 윤곽주사 등 단기간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 시술들도 받아봤지만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했다. 그렇다고 당장 얼굴지방흡입을 하기엔 시간적 비용적 부담이 크다. 이에 그녀는 현재 리프팅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
이처럼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에게 리프팅, 윤곽술과 같은 얼굴라인 교정 시술이 대안으로 부상한 가운데 최근 실을 이용한 리프팅 이 외에도 비수술, 비절개 방식의 레이저 리프팅들이 다양해졌다.
실제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레이저 리프팅 중 인지도 높은 고주파를 이용한 트루스컬프와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시술 등이 시행되고 있으며 보다 큰 효과를 원할 경우 두 장비를 함께 병행하기도 한다.
트루스컬프는 수술하지 않고 RF고주파열을 피부 속에 전달시켜 지방볼륨을 줄여주고 동시에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시술이다. 뼈를 깎거나 피부를 절개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에 부담이 비교적 덜하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트루스컬프를 통해 피부 밑 피하지방층까지 균일하게 고주파열(RF)를 전달시켜 열에 약한 지방세포를 줄여주고 동시에 콜라겐을 재 생성시켜 피부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중턱, 볼살뿐만 아니라 늘어지고 처진 살 개선에도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또한 트루스컬프는 페이스 핸드피스와 바디 핸드피스가 나눠져 얼굴은 물론 기존 레이저로 시술하기 어려웠던 옆구리, 종아리 등 모든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다만 이처럼 고주파를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은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시술이 이뤄져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부족하거나 무작정 시술하는 경우 화상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조언을 전한 뉴엘의원 피부클리닉은 프리미엄, 합리적인 비용, 편리함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첨단 의료 시술들을 도입해 다양한 시술을 진행하며 의술을 전하고 있다.
도움말: 신사피부과 뉴엘의원 피부클리닉 조시현 원장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