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틱 쿨어드밴티지, 바쁜 탓에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적합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15 14:55 수정일 2017-11-15 14:55 발행일 2017-11-15 99면
인쇄아이콘
12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 A양은 겨울방학 맞이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있다. 차근차근 취업준비를 잘해놓은 A양이지만 아무래도 면접에서 첫인상은 무시할 수 없는 요소로, 좋은 인상을 얻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피부관리 등 철저한 외모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 때문이다. 고단한 취업준비로 살이 많이 찐 A양은 면접을 위해 정장도 새로 사야 할 지경에 이르렀다. 이력서에 쓸 증명사진에서 이중턱으로 인한 후덕한 인상 때문에 위기를 느낀 A양은 살을 빼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꼈지만 앞으로 취업준비로 바쁜데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할지 난감하기만 하다.

다이어트를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꾸준히 늘고 있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 특히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에 쫓겨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다. 이런 경우 다이어트방법으로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맞춤형 체형관리인 젤틱(쿨스컬프팅), 젤틱 쿨어드밴티지 시술 등을 소개한다.

강남도곡리더스피부과 염꽃보라 원장은 “최근 수술적인 지방흡입수술의 안전성과 긴 회복기간에 대한 우려로 수술 없이 부분적인 군살을 개선하는 비수술적 맞춤형 냉동지방분해술을 이용한 젤틱(쿨스컬프팅), 젤틱 쿨어드밴티지 등이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비수술적 체형관리 시술인 젤틱(쿨스컬프팅)은 지방세포가 차가운 온도에 일정 시간 노출될 경우 체내의 다른 세포에 비해 선택적으로 반응하여 스스로 사멸한다는 점을 이용한 냉동지방분해술로 유일하게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 승인을 받은 장비이다. 미국 하버드 의대에서 개발한 국소 냉각지방분해술 젤틱(쿨스컬프팅)은 정교한 쿨링 에너지를 이용해 지방을 얼려 피부 표면과 신경, 혈관 및 근육 등의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지방 세포만 안전하게 제거한다.

지방세포 자연사를 통해 3개월에 걸쳐 체내 지방세포가 영구적으로 제거되기 때문에 피부 탄력 저하에 대한 우려가 거의 없다. 강남도곡리더스피부과 염꽃보라 원장은 “1회 젤틱(쿨스컬프팅) 시술로 평균 25%의 지방층이 감소되며, 같은 부위를 반복해서 시술할 경우 더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냉동지방분해술을 이용한 젤틱(쿨스컬프팅)은 다양한 부위에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와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이중턱, 팔뚝살, 등살(브래지어 라인), 옆구리(러브핸들), 뱃살, 허벅지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 콤플렉스인 여성형 유방증(여유증)까지도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시 통증이 적고, 눕거나 앉은 자세로 편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젤틱은 시술을 받으면서 잠을 자거나 독서, TV시청, 인터넷 서핑이 가능하며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수년 전부터 젤틱 듀얼 시스템을 도입한 강남도곡역리더스피부과는 동시에 두 부위를 시술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의 시간을 아껴주고, 젤틱 전용룸을 마련하여 환자들의 프라이버시와 편의를 고려했다. 또한, 국내도입 후 임상사례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된 젤틱 쿨어드밴티지는 기존 젤틱에 비해 시술 시간은 절반에 가까운 35분으로 단축했을 뿐 아니라, 시술면적은 30% 더 넓어졌고, 시술 중 편안함은 45% 개선됐다.

젤틱 쿨어드밴티지 시술을 이용하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 없이 빠른 시간 안에 군살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서울대 출신 피부과 전문의 여의사 원장이 직접 시술하여 여성 환자들이 시술 받는 동안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함으로써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도움말=리더스피부과 강남도곡점 염꽃보라 원장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