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광대지방흡입, 뼈를 건들지 않고 얼굴 볼륨과 라인을 완성

최은석 기자
입력일 2017-11-08 17:51 수정일 2017-11-08 17:51 발행일 2017-11-09 99면
인쇄아이콘
앞광대지방

사람의 인상을 결정할 때 가장 먼저, 그리고 많이 보는 부위는 얼굴이다. 점차 외모가 중시되는 시대로 변하고 있고, 특히 첫인상이 중요해 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호감 인상으로 보이기 위해서 과거보다 얼굴 관리에 더욱 더 신경 쓰고 있는 현상이다. 꼭 거창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얼굴 볼륨과 라인만 정리해줘도 인상이 한층 더 부드럽고 아름답게 변할 수 있다.

보통 얼굴지방흡입은 볼살 지방흡입이나 이중턱 지방흡입이 일반적이다. 앞광대지방흡입 혹은 앞볼지방흡입의 경우는 직접 흡입하기 어려운 부위기 때문에 보통 지방분해 주사나 뼈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광대축소를 위해 뼈를 직접 깎는 광대수술은 그만큼 회복이 더디고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앞 광대살을 빼는 것으로 앞 광대를 축소시켜 보일 수 있다면 굳이 뼈를 건들이지 말고 앞광대지방흡입을 선택하는 편이 위험성을 줄이면서 회복, 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앞광대 혹은 앞볼지방흡입의 경우 직접 캐뉼라를 사용하여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이 아니라 작은 주사 구멍을 통해 지방을 녹이는 레이저 파이버를 삽입하여 지방을 녹이고 나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시술하게 되면 회복도 빠르고 흉터도 생기지 않는다. 팔자주름 위로 처진 앞볼 살을 제거 해서 팔자주름 완화 효과까지 같이 얻을 수 있다.

지방성형 전문 압구정 플러스업성형외과 안익준 대표원장은 “앞광대지방흡입 같은 얼굴지방흡입으로 인상을 개선하고 싶다면 얼굴의 비율과 이미지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술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능숙한 의료진과 1:1 맞춤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얼굴은 신경이 많고 조금만 잘못 흡입되어도 바로 보이는곳이기 때문에 신중한 앞광대지방흡입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성형 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부작용의 가능성은 염두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전 꼼꼼한 상담을 통해 주의사항, 수술방법, 의사의 경력 등을 확인해야 한다.

최은석 기자  kd949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