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속 점막재생 비염치료방법으로, 본질적인 비염치료 가능해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1-06 16:39 수정일 2017-11-06 16:39 발행일 2017-11-06 99면
인쇄아이콘
93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요즘, 아침과 저녁 온도차가 상당한 만큼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계절성 비염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비염의 원인으로는 대기오염, 세균, 진드기, 꽃가루 등의 항원과 코의 구조적 문제로 인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특히 건조한 대기와 낮은 온도가 계속되는 가을과 겨울철만 되면 코막힘이 심해져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만성비염으로 발전할 수 있다.

비염은 콧구멍부터 시작해 코의 안쪽 끝까지 10cm정도의 긴 파이프 형태인 코의 내부에 염증이 발생해 코의 점막이 붓고 농이 차게 되면서, 코막힘과 콧물, 재채기 등의 비염증상이 나타난다. 비염 환자들은 평소 잦은 두통, 안구건조증, 안구소양감, 수면장애, 만성피로 등의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따르는 만큼 다양한 비염치료방법을 찾아보곤 한다.

호흡기 질환을 특화 치료하고 있는 미소로한의원은 “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 첫 번째,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실질적으로는 코 속의 점막을 재생해야 본질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미소로한의원에서는 3분점막재생 치료를 통해 붓고 염증이 생긴 코의 점막을 재생시켜 기능을 회복시키고, 같은 증상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3분점막재생치료란 손상된 코 속 점막을 3분 동안 자극시켜 기능 회복을 도와주는 치료 방법으로 코 10cm속까지 치료하여 점막이 회복하는 힘을 직접적으로 얻게 되며, 염증으로 부종이 심해 숨 길이 막혔던 코를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다.

또한 배농요법으로 코 양쪽의 부비동과 가운데 이마 인당혈까지 구석구석 깊게 차 있는 농을 제거하여 통증, 안면홍조, 가려움 증상까지 함께 호전된다.

3분점막재생 치료으로 일시적인 코 막힘 증상 완화가 아닌 실질적인 코의 기능을 강화하여 만성비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감기, 비염, 중이염에 잘 걸렸던 환자들의 경우 3분점막재생 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에 도움된다.

3분점막재생의 상세내용은 미소로한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등포, 수원, 분당, 안산, 대전 등의 지점을 두고 있어 가까운 곳에서 자세한 상담과 치료가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