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효능, 제대로 알고 먹으면 효능 up!

정현수 기자
입력일 2017-11-03 16:32 수정일 2017-11-03 16:32 발행일 2017-11-04 99면
인쇄아이콘
[브릿지경제]양배추즙_171103(금)_즉시송출_사진

위암은 한국인에게 가장 발병률이 높게 나타나는 암으로, 주요사망원인이 되기도 한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16년 진료비통계지표’에 따르면, 다빈도 암 가운데 위암의 진료 인원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위암은 발병 초기에 치료하면 5년 생존율이 거의 100%에 이르므로,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위 내시경 검사를 받으면서 평소 식습관개선을 통해 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가운데, 많은 전문가들이 위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 중에서 양배추를 적극 추천한다. 양배추의 위암 억제 효과가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기 때문이다. 양배추 추출물을 위암 세포에 배양했더니 암세포 성장을 약 30% 정도 억제했다는 국내의 세포 실험 결과, 양배추즙을 위암 세포에 투여해 위암 세포 성장이 42% 억제됐다는 동물 실험 결과 등이 있다. 이러한 효과를 내는 것은 양배추에 든 비타민U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동의보감의 대표 소화 약재로는 유근피가 있다. 최근 탁월한 항산화 작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유근피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성질이 평이하여 독이 없고 위장의 열을 가라앉히고 부은 것을 낫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처럼 편안한 기운을 북돋워주는 역할을 하므로 양배추를 즙으로 음용할 때 해당 성분과 함께 먹을 경우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과수원의장인’ 양배추 유근피즙은 영양소파괴를 최소화한 방식으로 양배추즙을 생산하며, 유근피와 배를 같이 넣어서 효능도 증가시키고 자주 마시기에 맛도 부담스럽지 않다. 또한 무농약검출도 검증을 받아 보다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편, 현재 ‘과수원의장인’에서는 검은콩 귀리 선식 등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2박스 이상 구매 시, 추가로 25%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