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튼살과 흰튼살, 동시 치료가 적합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03 09:41 수정일 2017-11-03 09:41 발행일 2017-11-03 99면
인쇄아이콘
13

여성들의 고민 중 하나로 튼살이 대표적이다. 

튼살은 주로 급격한 체중변화로 나타나지만 여성의 경우 변비, 골반불균형, 임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불과 10년 전만해도 마땅한 치료방법이 없어 컴플렉스를 갖고 살아야 했지만 최근에는 레이저 장비의 등장으로 치료가 가능해졌다.   

튼살은 초기에는 붉은색을 띄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하얀튼살이나 갈색튼살, 패인 튼살로 변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치료 하는 것이 좋다. 붉은 튼살일 때 치료하면 좋은데, 튼살이 생기기 전 피부처럼 회복도 가능하다. 

붉은튼살은 복합적인 파장을 이용한 '루메니스 원'이 적합하다. 보통의 혈관레이저는 시술 후에 멍이 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루메니스원은 시술 시 거의 멍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시술 2~7일 후부터는 좋아지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통증과 붓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시술 후 샤워가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흰튼살은 상대적으로 치료하기 까다롭지만 튼살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됐을 경우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주는 ‘리폼(Reform)법’으로 개선 가능하다. 특히 주름지고 위축된 피부로 바뀐 오래된 하얀 튼살은 e-레이저와 필요 시 엔디야그 레이저를 이용한 리폼법 치료가 가능하며, 재발도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 프락셔날 레이저는 튼살 부위에만 레이저를 쏘는 데 한계가 있어 치료 가능성이 적지만, 튼살 부위에만 1-2줄로 레이저를 쏠 수 있는 튼살 전용 레이저인 e-레이저를 이용하면 더 좋다.  

서초동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붉은튼살과 오래된 흰 튼살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 ‘리폼(Reform)법’으로 동시에 치료를 하면 더 적합하다”고 전했다. 또 “흰튼살 치료 시, 튼살 부위에만 치료하는 e-레이저가 있어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이 적은 튼살 치료가 가능하며, 종아리, 허벅지 뿐만 아니라 엉덩이, 복부, 가슴, 어깨, 팔에도 적절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