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리레이저로 피지토닝, 박테리아 살균까지 해결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0-27 16:09 수정일 2017-10-27 16:09 발행일 2017-10-27 99면
인쇄아이콘
14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요즘, 같은 계절이 되면, 해를 넘기기 전에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예비 취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진다.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취업준비생의 길을 걷고 있는 남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10명 중 8명이 채용 시 외모의 영향을 받는다.’는 결과가 있다. ‘외모도 실력’이라는 말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외모가 면접에서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  

10대 청소년에서 20대까지 면접이나 취업에 영향을 주는 피부 질환은 여드름과 화장 트러블이 대표적이다. 화장하는 여학생들의 나이가 점점 어려지고 있기 때문에 화장을 하는 학생들은 화장과 연관된 피부 트러블에 많은 고민을 한다.

울긋불긋 트러블이 생기면 더 진한 화장으로 감추려고 하는데, 이런 행동은 피부에 더 많은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또한 취업준비생들은 무분별한 인스턴트 음식 섭취와 시험 및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 기름진 야식과 과도한 음주로 피부가 상할 수 있다.

피부 질환은 또 다른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악영향의 반복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여드름과 피부 질환 등에 시달리는 젊은이들에게 울산 피부과 전문의 채영수 원장은 효과적인 치료법을 소개하며, 스트레스 해소 및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울산 피부과 전문의 채영수 원장은 “요즘 여드름과 화장 트러블에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법으로 카프리 레이저가 있다. ‘피지 토닝’으로 알려진 카프리 레이저는 1450nm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여드름을 치료하는 최신 레이저의료기기로써 1450nm 파장은 물과 기름에 대한 흡수율이 매우 높아 시술 시 진피의 지방성분인 피지선을 효과적으로 파괴해 과도한 피지 분비를 효과적으로 줄여줄 수 있다. ㈜오로와 미국M사와의 기술 제휴로 만들어져서 통증이 적고, 치료 효과가 탁월하며, 특히 카프리 레이저의 블루 라이트 레이저 시술은 박테리아 살균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최신 레이저 시술 법”이라고 설명했다.  

채영수 원장은 “카프리 레이저는 피지선에 레이저가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여드름 등의 재발 확률을 낮추는 장점이 있고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여드름 흉터나 자국, 홍조 전체적인 피부 탄력, 모공축소, 잔주름 개선 등의 효과도 동시에 가져올 수 있다. 카프리 레이저 시술 후 다른 레이저 장비와의 콤비네이션 테라피도 가능하여 여드름이 없어지면서 보일 수 있는 색소 질환이나 다른 병변에도 효과적이다. 여드름은 치료가 가능한 피부 질환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여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