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에 대한 잘못된 지식은 재수술을 부른다?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0-26 14:57 수정일 2017-10-28 10:34 발행일 2017-10-26 99면
인쇄아이콘
23

외모도 하나의 능력으로 자리 잡고 있는 요즘 성형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그 중에서도 꾸준히 문의가 들어오는 부위가 코다.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단순히 호흡을 하는 기관일 뿐 아니라 인상을 결정 짓는 중요한 부위이다.

코의 작은 변화에도 인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코성형을 위하여 병원을 찾는 사람들 중 코성형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단순히 코 높이를 높이는 것만 생각한다는 것인데 이는 잘못된 지식이다.

실제로 코성형은 수술을 받은 사람의 30% 이상이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만큼 재수술률이 높은 수술이다.

심미적인 이유, 보형물에 의한 부작용이 대표적인 이유로 꼽히는데 그 중에서도 심미적인 이유가 크다.

코성형 수술은 단순히 높이뿐만 아니라 코의 크기, 길이, 각도, 모양, 얼굴과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매부리코, 휜코, 복코 등 다양한 코 모양에 따라서 수술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코에 대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은 뒤 코성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메가성형외과 이주홍 원장은 “코는 입체적인 부위이기 때문에 단순히 육안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각도의 사진, 3D 사진, 3D-CT와 같은 장비를 이용하여 정교하고 세심하게 코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대해 분석을 하고 코성형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단순히 코만 보는 것이 아닌 얼굴 전체를 분석하여 개인에게 맞는 이상적인 코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성형은 후 관리도 성형 못지않게 중요하기 때문에 철저한 후 관리를 해주는지에 대해 알아봐야 하고 100% 안전한 수술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응급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도 알아봐야 한다”고 전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