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남자눈성형, 쌍꺼풀 없이 크고 시원한 ‘무쌍눈매교정’ 선호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0-24 15:34 수정일 2017-10-24 15:34 발행일 2017-10-25 99면
인쇄아이콘
[브릿지경제] 10월24일(화)_바로송출_디에이성형

최근 사회적으로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하면서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데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패션과 미용에 민감한 남자들이 늘어나 이들을 지칭하는 ‘그루밍족’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자기관리에 적극적인 남자들은 외모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눈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삼기도 한다. 눈은 얼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작은 변화만으로도 인상 및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는 신체 부위이기 때문이다.

눈성형은 눈의 크기와 비율, 눈꺼풀의 두께 등에 변화를 주는 성형수술을 통칭하며 남자의 경우 남성적이면서자연스러운 눈매에 중점을 두고 수술이 이뤄진다.

남자 눈성형은 기존에 쌍꺼풀 수술이 주로 시행돼 왔으나 쌍꺼풀 라인이 여자에 비해 부담스러운 인상을줄 수 있어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쌍꺼풀 수술 없이 자연스러운 눈매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무쌍눈매교정이시행되고 있다.

‘무쌍눈매교정’은 말 그대로 인위적으로 쌍꺼풀을 만들지 않고 눈 뜨는 근육만을당겨 눈매를 교정하는 눈매교정술이다. 단, 수술환자가 완전한 무쌍이 아닌 티 나지 않는 쌍꺼풀을 원하는경우에는 0.5mm 또는 2mm의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환자의 눈꺼풀 두께 및 지방 분포 등 눈 상태에 따라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수술방식이 나눠지며 여성과다른 남성만의 해부학적 요인들을 고려해 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눈꺼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눈 모양을 자연스럽게 교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무쌍눈매교정술은 눈매개선효과 외에도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거나 상안검거근 힘을 강화해 눈을 또렷하게뜰 수 있도록 돕는다.

수술시간은 20~30분 내외이며 별도의 입원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수술 후 주의사항으로는3주간 찜질방이나 격렬한 운동 등 수술부위에 과도한 자극을 주는 행위는 삼가야 하며세수 및 화장은 수술 3일 후부터 가능하다.

디에이성형외과 배인호 원장은 “남자 눈성형은 환자 개인이 가지는 자연스러운 눈의 특성은 보존하고졸려 보이고 답답한 눈매만 개선해 외모 콤플렉스 극복에 도움이 된다”면서 “자신의 눈이 무쌍눈매교정에 적합한 눈인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및 개별진단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쌍눈매교정은 개인의 눈 모양, 지방의 유무와 근육의 상태에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고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뤄야 하는 만큼 남자 눈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높은수술 만족도가 기대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