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코성형, 흉터 없는 비개방형 수술로 밋밋한 얼굴 라인 개선 가능해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0-24 09:56 수정일 2017-10-24 09:56 발행일 2017-10-24 99면
인쇄아이콘
[즉시송출]171024_브릿지경제_알루라성형외과_이미지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가치관은 시대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움직인다. 남성도외모를 가꿀 줄 알아야 한다는 사회인식이 자리 잡은 이 시점,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을뜻하는 그루밍족은 더 이상 신조어가 아니게 됐다. 남성을 타겟으로 출시한 비비크림, 헤어스타일링 제품 시장규모는 나날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화장으로는 고치기 불가능한 외모 콤플렉스를 해소하고자 성형을 고려하는 남성도 적지 않다. 특히 남자코수술에 대해 사람들이 가지는 관심이 뜨겁다. 얼굴의 중심이라불리는 코는 예로부터 남성성을 상징해온 부위이며,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데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뭉툭한 코, 복코, 낮은코, 화살코, 매부리코, 휜코가 고민이라면 코성형을 통해 조화로운 T존을 형성하며 얼굴 본연의 매력을 되찾을 수 있다. 남자코성형은 한 번의 수술로 밋밋한 이미지를 탈바꿈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남성이라면 성형외과에서 공개하는 남자코성형전후, 남자코성형후기를참고하는 동시에 나름의 기준으로 의료기관을 따져본 후 선정하는 편이 바람직하다. 남자 성형에 대한 이해도와전문성, 시술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지가 대표적인 체크사항이 될 수 있다.

얼굴 윤곽과 피부가 비교적 두꺼운 남자는 성형 시 여자와 다른 노하우가 필요하다. 남성 얼굴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코수술을 받아야 이상적이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게 된다.

획일화되지 않고 다양한 보형물을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도 수술 완성도에 영향을 미친다. 요즘에는 고어텍스, 써지폼, 인공진피 등을 이용하여 방사선 촬영을 해도 보형물이 나타나지 않는 남자코성형을 진행하는 성형외과도 있다. 목적, 코 모양, 크기, 이목구비와의조화를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도록 권한다.

알루라성형외과 김남중 원장은코 성형은 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성별, 기능적인 문제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라며대학병원과의 진료협력을 체결하고 있는지,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하는지, 풍부한 레퍼런스 경험을 보유했는지 등을 체크한 뒤 의료기관을 선정해 많은 이가 안전하게 외모변신에 성공하기를바란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김영길 원장, 김남중 원장, 박성진원장 3인체제로 운영되는 알루라성형외과는 남자성형센터를 보유한 압구정성형외과로 알려졌다. 서울대학교 병원과 진료협력 체결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진료를 추구하는 중이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